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

부천시보건소 부천시/소사/오정건강도시부천BI

인사말

시민과 함께하는 건강도시 부천

안녕하십니까 ?

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보건의료 환경을 살펴보면 유례없는 저출산과 급속한 고령화가 심각한 위기로 다가오고 있고, 기후 온난화 및 해외여행 증가로 감염병 발생이 다양한 형태로 증가하고 있으며, 만성질환 의료의 질이 상대적으로 미흡하나 질병구조는 만성질환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을뿐더러, OECD 국가들과 비교하였을 때 결핵 · 자살 · 환자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 국민건강 위협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.

그러므로 보건소는 이러한 보건의료의 취약점을 극복하고, 미래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의료정책의 추진이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.

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“시민과 함께하는 건강도시 부천”이라는 비전을 가지고, 강력한 출산장려정책을 시행하여 저출산을 극복하고, 치매·장기요양 등 돌봄 체계를 강화하여 초고령사회 진입에 적극 대비하고 있으며, 필수의료의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감염병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공공서비스 확충 및 역할 강화와 예방적 건강관리 체계 확립에 주력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장기적으로 병원 중심의 의료체계를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서비스 체계로 전환하여 급성기 질환 치료 후 재활치료 – 장기요양 – 돌봄 – 호스피스를 지역사회 내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케어 기반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이외에도 보건소에서는 더욱 다양한 건강시책을 개발해서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코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 !

부천시보건소장 김인재

담당부서 :
건강정책과 보건행정팀
전화번호 :
032-625-4185
최종수정일 :
2023-11-09
만족도 양식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

맨위로 이동